콘텐츠 바로가기

센터사업

제주학연구센터는 제주의 과거와 현재와 미래를 지속적으로 기록합니다.

제9회 아름다운 제주 말?글 찾기-제주어 공모전 진행

  • 2021-04-15
  • 조회 82
첨부파일
2021제주어공모전.jpg [2021]제주학연구센터 제주어 공모전 안내문.pdf

제9회 아름다운 제주 말∙글 찾기-제주어 공모전 진행

9월 30일까지 제주어 글과 동영상 모집 

 

□ 제주학연구센터(센터장 김순자)에서는 인터넷신문 제이누리(대표 양성철)와 함께 ‘제9회 아름다운 제주 말∙글 찾기-제주어 공모전’를 진행한다. 제주특별자치도, 제주특별자치도의회,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이 후원하는 이 공모전의 응모 기간은 5월 1일부터 9월 30일까지다. 

 

□ 공모는 일반 부문과 학생 부문으로 나누어 진행하며 대학생은 일반 부문으로 응모해야 한다. 제주어로 글쓰기와 말하기 두 가지 방법으로 참여가 가능하며, 제주어 글쓰기는 시·산문·제주어 대역 등의 형식(A4 3매 이내)으로, 제주어 말하기는 5분 이내로 제작한 동영상(UCC) 형식으로 응모할 수 있다. 응모는  전용 누리집(http://jnuri2021.webjejuns.com) 통해서 가능하다. 

 

□  공모 결과는 제주어 전문가와 작가들로 구성한 심사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11월 초 발표될 예정이다. 심사 기준은 주제의 적합성, 창의·논리성, 정확성, 대중성, 작품성 등이다. 

 

□ 대상 1편에는 제주특별자치도지사 상장과 100만 원 상당의 상품권이 주어진다. 일반 부문 최우수작 1편에는 제주특별자치도의회 의장 상장과 상품권 50만 원, 학생 부문 최우수상 1편에는 제주특별자치도교육감 상장과 상품권 50만 원이 각각 수여된다. 각 부문별 우수작 3편에는 제주학연구센터장과 제이누리 발행인 상장 및 상품권 30만 원을, 장려작 5편에는 제주학연구센터장과 제이누리 발행인 상장 및 상품권 20만 원을 시상한다. 

 

□ 제주학연구센터 김미진 전문연구위원은 “제주의 언어유산을 갈고 닦아 미래 세대들에게 제주어를 전승하기 위해서 다양한 방식의 제주어 말하기와 글쓰기가 시도되어야 한다”면서 이 공모전을 통해 “제주어가 살아있는 언어로 확장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문의=064-726-915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