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열린마당

제주학연구센터에서 진행하는 행사, 강연 소식과 공지사항을 알려드립니다.

제주학 자료실 '살레' 도서 기증 수눌음 사업

  • 2022-07-19
  • 조회 32
첨부파일
제주학자료실_도서기증-웹자보.jpg

제주학연구센터, 제주학 관련 도서 기증 수눌음’ 

 

제주 최초의 제주학 자료실 살레기능 강화 모색 

 

 제주특별자치도 제주학연구센터(센터장 김순자)는 제주학 자료실 살레’ 개방을 계기로 제주학 관련 도서 기증 사업을 시작한다이번 사업은 전국민을 대상으로 제주학 관련 보고서자료집마을지단행본사진 등을 기증 받아제주 최초로 개설한 제주학 자료실의 내용과 기능을 강화하려는 시도이다.

○ ​기증 접수 기간은 719일부터 1130일까지 5개월이며, 무상 기증을 원칙으로 하되 10건 이상 기증한 분에게는 제주학연구센터 기증회원으로 등록하여 센터 기관지와 발간 도서 등을 보내드릴 예정이다.

이번 도서 기증은 전자우편, 우편 발송, 방문 제출 등 다양한 방법으로 이뤄진다. 특히 직접 제출이 어려운 도민을 위해서는 기증자의 자택을 직접 방문하는 출장 접수도 진행할 방침이다.

이번 도서 기증 수눌음을 통해 제주의 역사와 제주인의 능동적 조사, 연구, 창조 활동 결과물을 한 자리에 모아, 도민 누구나 제주학에 쉽게 다가서고 체감하며 누릴 수 있기를 제주학연구센터에서는 기대하고 있다.

향후 제주학연구센터에서는 현재 디지털로 구축된 제주학 아카이브와 새롭게 문을 연 제주학 자료실 살레라는 온오프 라인 제주학 아카이브의 통합과 완성을 통해, 명실상부한 제주학의 거점으로서 제주학연구센터를 만들어갈 것이다. 또한 이번 사업을 계기로 아카이브, 도서관, 박물관의 역할과 기능을 통합하여 운영하는 제주학 라키비움(larchiveum) 설립의 초석을 다져나갈 예정이다.

제주학 자료실 살레는 매주 금요일 오전 10~12, 오후 2~5시 개방한다. 도서 기증 관련 자세한 내용은 제주학연구센터 누리집(http://www.jst.re.kr)을 참고하면 된다.

* 문의 전화 064-900-18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