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제주학 아카이브

제주학연구센터에서 수집한 소장자료를 찾아볼 수 있습니다.

포스트모던 역사이론을 중심으로 한 역사학습프로그램 개발

분야별정보 > 사회과학 > 교육



제주도연구 33집

본 연구에서는 역사교육이 역사지식의 암기와 지식의 전수로 흐르는 편향성과 수동적인 학습이 이루어지는 것을 극복하기 위하여 역사가가 역사를 인식하는 사고과정을 학생들로 하여금 경험하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하였다. 이를 위한 구체적인 적용방안으로서 포스트모던 역사이론을 중심으로 한 역사학습프로그램을 제시하였다.

유형
논문
학문분야
사회과학 > 교육
생산연도
2010
저자명
김효철
소장처
제주학회
조회
7
첨부파일
0f500382.pdf

이 자료의 저작권은 원저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사용 시 원저작권자의 승인이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