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자치단체의 장소마케팅 유형 연구: 제주특별자치도를 중심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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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주도연구 34집
제주특별자치도에서 실시하고 있는 장소마케팅 유형은 크게 차별화 전략과 장소자산의 활용으로 구분할 수 있다. 차별화 전략에는 CI 구축과 매체를 통한 홍보, 지역브랜드 개발, 홈페이지 구축 및 개선이 해당한다. 장소자산의 활용에는 지역축제의 개최, 영화 또는 드라마 촬영지의 활용, 세계자연유산 등재를 들 수 있다.
제주학연구센터에서 수집한 소장자료를 찾아볼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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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주특별자치도에서 실시하고 있는 장소마케팅 유형은 크게 차별화 전략과 장소자산의 활용으로 구분할 수 있다. 차별화 전략에는 CI 구축과 매체를 통한 홍보, 지역브랜드 개발, 홈페이지 구축 및 개선이 해당한다. 장소자산의 활용에는 지역축제의 개최, 영화 또는 드라마 촬영지의 활용, 세계자연유산 등재를 들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