數學學習 不振兒 實態와 指導方案: 濟州道 中學生을 中心으로
분야별정보 > 사회과학 > 교육
제주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이 논문은 제주도내 시 지역과 읍·면 지역의 중학생들에 대한 수학 학습의 부진아 실태를 분석하여 그 지도 방안을 모색한 것이다. 학습 부진아 개념에 대한 이론적 고찰을 통하여 학습 부진아를 규정하여 부진아들의 공통적 특성을 기술하고, 부진아들의 수학 학습의 부진한 요인을 정의적 요인과 수학 교과적 특성 요인을 조사하고 부진아의 정확한 능력을 진단하여 학습 부진아 지도 원리에 따라 제주도 중학생에 적절한 지도방안을 개괄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