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의 중국인관광객 유치전략과 제주에의 시사점(제주발전포럼 제42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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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의 급속한 경제성장과 여가시간 확대에 따라 중국인의 출국관광 시장은 지속적으로 성장할 것으로 전망되는데, 세계관광기구(UN WTO)에 의하면 중국이 2020년에 독일, 일본, 미국에 이어 세계 4위로 약 1억 명의 관광객을 주요 인근 목적지들 중심으로 송출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일본은 2013년까지 방일 외국인 관광객 수를 1,500만 명으로 하고, 2016년에는 2,000만명 등 ‘방일 외국인 3,000만 명 프로그램 제1기’를 목표로, 성장이 현저한 중국 등 동아시아 지역(중국, 한국, 대만, 홍콩)을 최고 중점시장으로 설정하고 대규모 마케팅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