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광고 소구유형이 광고태도와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제주지역 대학생들을 중심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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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주도연구 제29권
본 연구에서는 기업공고 소구유형을 기업실체 광고와 이슈 광고로 분류(Sethi, 1979)하고, 기업이미지 차원을 Winter(1986)의 기업행동 이미지와 기업사회적 이미지, 기업공헌 이미지의 세 가지로 분류 한 방식에 따라 기업광고 소구유형이 기업이미지와 광고 태도 및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하여 제주지역 대학생들을 중심으로 실증분석을 하였는데, 연구결과 기업광고 소구유형에 따라 기업이미지나 광고 태도, 구매의도에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