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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주도(濟州島) 순환철도(循環鐵道) 연장 백여리(延長 百餘哩)(1927년 08월 04일)

분야별정보 > 역사 > 제주사일반



제주도(濟州島) 순환철도(循環鐵道) 연장 백여리(延長 百餘哩)

누보 전남 제주도 순환철도(屢報 全南 濟州島 循環鐵道)의 건설(建設)은 목하 인가신청중(目下 認可申請中)인바 철도국(鐵道局)에서는 과반래 현장(過般來 現場)의 조사(調査)를 종료(終了)하야 여러 가지로 심의중(審議中)으로 측문(仄聞)하건데 말구인가(末久認可)를 득(得)하랴고 수속(手續)을 급행(急行)하는바 회사(會社)의 자본액(資本額)은 이백오십만원(二百五十萬圓)으로 총연장 백이십리(總延長 百二十哩)를 계상(計上)하고 궤간(軌間)은 일척구촌(一尺九吋)이며 상차 부설인가시(尙且 敷設認可詩) 조우(朝郵)와 제휴(提携)하야 성산포 제주(城山浦 濟州) 산지 등(山池 等) 이삼(二三)의 안전항(安全港)에 의(依)하야 연락운수(連絡運輸)를 개시(開始)하기로 회사(會社)와의 양해(諒解)가 이미 성립(成立)되고 현재(現在)의 자동차영업(自動車營業)으로도 매수(買受)하야 회사(會社)의 겸영(兼營)으로 할 계획(計劃)이며 예정선로(豫程船路)의 건설(建設)은 아래와 가치 삼기(三期)에 분(分)하야 시공(施工)할 예정(豫定)으로 준비(準備)가 진행(眞行)된다더라

  ◇ 제일기 건설(第一期 建設)=구좌면 김녕리(舊左面 金寧里)로부터 신좌면 조천급 제주면  성내(新左面 朝天及 濟州面 城內)를 경(經)하야 구우면 한림협재리(舊右面 翰林 挾才里)에  (達)하는 약 삼십리간(約 三十俚間)

  ◇ 제이기 건설(第二 建設)=구좌면 김녕리(舊左面 金寧里)로부터 정의면 성산포간 약 십삼리간 급 구우면 협재리(旌義面 城山浦間 約 十三里間 及 舊右面 挾才里)로부터 대정면 모슬포간 약 팔십리삽십일리(大靜面 摹瑟浦間 約 十八俚三十一俚)의 부설(敷設)

  ◇ 제삼기 건설(第三期 建設)=대정면 모슬포(大靜面 摹瑟浦)로부터 중면방면 우면서중면동중면(中面方面 右面西中面東中面)을 경(經)하야 정의면 성산포(旌義面 城山浦)에 지(至)하는 사십리 이십쇄(四十里 二十鎖)

유형
사진
학문분야
역사 > 제주사일반
생산연도
1927-08-04
저자명
동아일보
소장처
제주학연구센터
조회
18
첨부파일
356. 제주도(濟州島) 순환철도(循環鐵道) 연장 백여리(延長 百餘哩)(1927년 08월 04일).jp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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