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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주윤환철도(濟州輪環鐵道)(1927년 08월 19일)

분야별정보 > 역사 > 제주사일반



제주윤환철도(濟州輪環鐵道) 

자본금 이백오십만원(資本金 二百五十萬圓)으로 

백이십육리(百卄六哩)를 부설(敷設)?

절해고도 제주도(絶海孤島 濟州島)에도 전도(全島)를 윤환(輪環)할 궤도(軌道)를 부설(敷設)하야 문화적 교통(文化的 交通)의 로(路)가 열니게 되엿다는데 원상해일일신문 편집장 중산영조씨(元上海日日新聞 編輯長 中山榮造氏)를 중심(中心)으로 차 부설(此  敷設)에 대(對)하야 철도국(鐵道局)에 정식신청(正式申請)을 하고 자본금 이백오십만원(資本金 二百五十萬圓)의 합자조직(合資組織)으로 하야 제주읍내(濟州邑內)를 기점(起點)으로 성산포(城山浦)를 지나 해안(海岸)에 연(沿 )하야 전도(全島)를 순환(循環)할 경편철도(輕便鐵道)의 건설(建設)인데 차 연장 백이십육리(此 延長 百二十六里)에 동도(同島)는 해산물(海産物)의 풍부(豐富)한 외(外)에 농산축산(農産畜産)에도 상당(相當)하야 차 계획(此 計劃)은 일반(一般)의 주목(注目)의 초점(焦點)이 된바 철도국(鐵道局)도 근근인가지령(近近認可指令)을 발(發)할 듯 하다하며 조선우선회사(朝鮮郵船會社)에서도 동철도(同鐵道)의 연락(連絡)을 요망(要望)하야 근간 구체적협정(近間 具體的協定)을 하게되리라더라

유형
사진
학문분야
역사 > 제주사일반
생산연도
1927-08-19
저자명
동아일보
소장처
제주학연구센터
조회
28
첨부파일
363. 제주윤환철도(濟州輪環鐵道)(1927년 08월 19일).jp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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