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제주학 아카이브

제주학연구센터에서 수집한 소장자료를 찾아볼 수 있습니다.

「일제하신문기사」7백만 근을 목표로 제주도 면화 대증산(3) 신기원을 이루는 계획의 내용 (七百萬斤を目標に濟州島の棉花大增産(三)エポツクをなす計劃の內容)

분야별정보 > 역사 > 제주사일반



강습강화회의 개최 육지면 개량회 수확 상승 필요한 강습회 또는 강화회를 수시 개최해서 일반의 지식향상에 투자하게 한다. 시찰단의 조직 시찰단을 조직해서 면작 선진지를 시찰시켜 실물교시에 의해 그 지식의 계발에 노력해서 경종법의 개선을 도모하게 한다. 그 외 일반지도 독려사항 (이)휴건(畦巾, 밭이랑 폭)의 합리화 (로)간혼작(間混作)폐지 (하)간인(솎음, 間引) 합리화 (니)웃자란 싹과 가지를 적시 제거 실행 (호)중경배토의 권행 (헤)병충해의 예방구제 (도)면경의 적기 발취 (치)전작맥(前作麥)의 품종개량 (리)전작맥(前作麥)의 파종법 개선 및 적기 수확 도농회에서 구입알선을 시행 화학비료를 사용할 예정면적 생산면화의 처리 생산장려와 더불어서 그 생산물을 유리하게 처리시키는 것은 사업 진전상 매우 긴요한 사항이어서 도내 가장 적당하다고 인정되는 곳에 면화공동 판매소를 설치해서 도농회에게 면화공동판매를 실시하게 한다.
유형
사진
학문분야
역사 > 제주사일반
생산연도
1934-10-19
저자명
목포신보
소장처
제주학연구센터
조회
23
첨부파일
158_19341019_406(목포).jpg

제주학 아카이브에서 창작 및 제공하는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