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열린마당

제주학연구센터에서 진행하는 행사, 강연 소식과 공지사항을 알려드립니다.

[헤드라인제주] 제주문화예술재단, 시민참여형 문화행사 '만덕난장' 25~26일 개최

  • 2025-10-22
  • 조회 3
원문기사
http://www.headlinejeju.co.kr/news/articleView.html?idxno=579746

2025. 10. 21. 헤드라인제주(함광렬 기자)

 

주문화예술재단(이사장 김석윤)은 오는 25일부터 26일까지 양일간, 김만덕 객주에서 문화예술 행사 ‘만덕난장’을 개최한다. 

매년 거상 김만덕의 숭고한 나눔 정신을 예술로 승화시키기 위해 진행해 온 이 행사는 올해 역시 풍성한 프로그램으로 시민과 관광객을 맞을 예정이다. 

‘만덕난장’은 양일 모두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운영되며, 전통의 아름다움을 담은 공연과 남녀노소 모두가 참여할 수 있는 다채로운 체험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모든 프로그램은 무료로 진행되어 누구나 부담 없이 문화 향유의 기회를 누릴 수 있다. 

특히 올해는 환경과 나눔의 가치를 되새길 수 있는 3종의 체험 프로그램이 마련된다. △환경 업사이클링을 실천하는 ‘양말목 공예 및 친환경 룸스프레이 만들기’ △전통 공예의 아름다움을 담은 ‘이니셜 키링 만들기’등이 운영되며, 체험은 1회당 약 1시간이 소요된다. 체험 프로그램은 사전 신청자 우선으로 선착순 10명까지 참여 가능하며, 잔여 인원이 있을 경우 현장 참여도 가능하다. 



총 4팀의 아티스트가 참여하는 공연 프로그램은 퓨전 음악부터 대중가요까지 아우르는 다채로운 무대로 꾸며진다. 25일에는 ‘여섯줄인생(조성호)’과 ‘소리꾼 조은별’ 두 팀이 무대에 오르며, 26일에는 ‘연록’과 ‘브로스틱’ 두 팀이 공연을 펼친다. 공연은 누구나 자유롭게 관람할 수 있다. 

재단은 이번 ‘만덕난장’을 통해 김만덕 객주라는 역사적인 공간이 나눔과 문화가 어우러지는 활력 넘치는 공간으로 자리매김하고, 더 많은 이들에게 김만덕의 나눔 정신이 전달되기를 기대하고 있다. 

체험 프로그램 사전 신청은 재단 누리집과 온라인 링크

(https://forms.gle/ErSuZ1rsgfpFUr18A)를 통해 진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