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드라인제주] 제주도의회 문광위, 의정자문위원회 회의 개최
- 2025-11-20
- 조회 3
2025. 11. 19. 헤드라인제주

제주특별자치도의회 문화관광체육위원회(위원장 고태민)는 19일 오전 도의회 의사당 소회의실에서 의정자문위원회 분과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분과회의에서는 ‘2026년도 예산안 편성방향과 문화관광체육분야 예산안 편성 현황’에 대해 공유하고 소관 분야에 대한 의견청취가 진행됐다.
고태민 위원장은 인사말을 통해 "자체재원 감소로 인한 어려운 세입여건에도 2026년도 지방채를 4500억원 발행하는 등 도민이 체감하는 민생경제 회복을 위한 도의 내년도 예산안이 제출됐다"면서 "문화관광체육분야의 사업들이 활성화 되고, 도민의 삶의 질도 높일 수 있도록 의정자문위원님들의 자문과 고견을 적극 반영하겠다"라고 밝혔다.
회의에 참석한 의정자문위원들은 국내외 정세에 이어 부동산 경기 침체와 건설경기 악화로 인해 도민의 삶이 어려워지고 있다면서, 그동안 침체된 지역경제가 회생될 수 있는 예산안 심사를 해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제주도의회 의정자문위원회는 의정활동 자문과 입법 및 정책제안 등을 통한 의정기능 강화 및 도민소통 활성화 도모를 위해 운영되는 제도로, 현재 상임위원회별 7개 분과위원회에 총 58명으로 구성됐다.
문화관광체육분과는 7명의 위원으로 새롭게 구성돼 오는 2026년 6월 말까지 활동하게 된다. <헤드라인제주>